비밀. 5
카테고리 만화
지은이 REIKO SHIMIZU (서울문화사, 2008년)
상세보기


Daum책 - 비밀 1


사람이 죽은 후, 그 뇌의 잔상을 영상화시킬 수 있고, 그 영상을 통해 실제 범인을 알아내는 수사대의 이야기를 다른 순정 미스테리 호러물?

설정이 흥미롭다. 덴젤 워싱턴이 나오는 유사한 설정을 배경으로한 영화가 있었는데, 뭐였더라...
아무튼 MRI를 통해 뇌에 남아있는 잔상을 분석하는 미래배경의 수사대가 있고,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가 있어서, 상당히 엽기적이고 중요한 사건에 대해서만 분석을 한다는 설정.

잔인하고, 약간 동성애 코드도 흐르고 꽃미남들이 나와서 잔인한 살인사건을 파헤치는 이야기인데 은근, 빠져든다. 시미즈 레이코는 어쩌면, 이런 끔찍한 설정을 이렇게 천역덕스럽게 표현하는 걸까?

시미즈 레이코의 전작 답게 무시무시한 이야기들도 깔끔한 무표정으로 표현해내는 분위기가 그대로 이어지는 작품.

월광천녀, 달의 아이 보다 그림이 세련되어 졌고, 더 잔혹한 이야기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뭐..잔인하다고는 해도 엄연한 순정물. 시각적인 충격보다는 스토리가 주는 섬찟한 분위기가 압권인 만화다. 아직 연재중. 에피소드 연결 구조라, 주요 캐릭터들이 소개되는 1권만 봤다면, 어느 권을 봐도 무리없이 연결되는 만화다.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민윤정/YJ.Min

나의 지구를 지켜줘

분류없음 2009.02.24 18:49
나의 지구를 지켜줘
카테고리 만화
지은이 SAKI HIWATARI (대원씨아이(주), 2005년)
상세보기


나의 지구를 지켜줘
 

    흥미진진한 스토리, SF/환타지 순정만화를 좋아한다면 필독해야할 책 중 하나.
    나쁜 남자 신드롬, 전생의 기억과 우주공간과 시간을 초월하는 환타지 줄거리를 탄탄하게 풀어내고 있다. 전생의 기억으로는 다른별의 외계인들이 달로 파견되어, 지구를 관측하던 업무를 하던 7명의 젊은이들. 이들이 현세의 지구에 다른 모습으로 태어나서 겪게되는 만남,복수,대결.

    후에 출간된 많은 순정 SF물들에도 영향을 주었음이 분명한 구도나, 스토리들이 많이 등장한다.

    여운이 많이 남는 만화.

    대부분 만화책을 먼저 보면 애니메이션의 감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몇 몇 작품들이 애니메이션의 감동이 훨씬 컸던 경우가 있었다.

    공각기동대가 그랬고, 이 애니가 그랬다.

    시공간을 넘나들며 환생한 인물들의 미스테리를 그린 이 애니메이션은 SF만화라고는 하지만, 메카닉이나, 우주전설 류의 스토리를 기대한다면 오산!

    이 만화는 잘 만든 순정만화다.

    성장기에 느껴봤음 직한 심리상태를 전생과 또 전생이 우주인이었던 인물들을 통해 풀어낸 감성 애니~

    짜임새 있는 스토리, 적당한 반전, 섬세하게 표현된 캐릭터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작품이다.



    Daum책 - 나의 지구를 지켜줘 1 (애장판)

    애장판도 완간 출간되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민윤정/YJ.Min
    소년탐정 김전일(SEASON 2)
    카테고리 만화
    지은이 SEIMARU AMAGI (서울문화사, 2006년)
    상세보기

    명탐정코난. 63
    카테고리 만화
    지은이 AOYAMA GOSHO (서울문화사, 2008년)
    상세보기


    웬지 두 만화를 비교해보면, 그림체며, 전개구도가 김전일쪽이 남성,소년 취향이고, 명탐정 코난쪽이 여성,소녀 취향이라는 느낌.

    끔찍한 살인 사건이 이 두 천재 꼬마탐정들을 따라다니면서 벌어지고, 그 수수께끼를 푸는 구도의 전개.

    특히 김전일의 '할아버지의 이름을 걸고, 풀고야 말겠어,', '수수께끼는 다 풀렸어' 라는 대사는 너무 유명한 대사.

    빅 & 롱 런한 히트작들인 만큼, 코믹스, 애장판, 애니메이션,TV드라마 까지 모두 제작될 정도. 특집판으로 실종된 김전일을 코난이 구하던가 반대던가 하는 애니메이션까지 제작되기에 이르렀다.

    보다 잔인하기로는 김전일이.. 살인 트릭이 똑떨어지고 정교하기로는 코난쪽이 좀 더 우위.

    코난쪽은 좀 보다 보면, 아..저렇게 살인을 하는 것도 피곤하겠다라는 생각이 들기까지 한다.
    그래도 깔끔한 그림체와, 검은 외투의 사나이 조직을 피해, 아이로 잠입한 큰 줄거리 설정등은 보다 탄탄하다는 느낌.

    둘 다 뻔하지만, 그리고 수십권의 연재권을 읽다보면, 언듯 의심가는 범인을 도중에 찾기도 하지만, 그 중독성이란.. 1권을 잡기를 권하고 싶지 않다. 중독성이 장난 아닌 연재물.

    추리만화를 보겠다고 생각했다면, 당연히 두 가지 책들은 필독해줘야 할 만화들.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민윤정/YJ.Mi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