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수집한, 또 수집중인 만화 컬렉션을 블로깅 해보려고 한다.
첫번째는 놓치면 안 될 음식 만화!

맛의 달인. 91 상세보기
KARIYA TETSU 지음 | 대원씨아이(주) 펴냄
『맛의 달인』시리즈 제91권. 본 작품은 미각 감별 테스트를 통과한 유우코와 지로가 신문사 창사 100주년 기념으로 최고의 메뉴를 만들기 위한 자료를 수집하는 요리 만화이다. 두 주인공의 기행 속에서 다양한 요리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맛의 달인. 요리만화를 좋아 한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
이후 출간된 요리만화 전체에 영향을 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인공 지로가 음식평론가인 아버지와의 대결을 하는 구도라던지, 여주인공과 지로가 함께 음식에 관한 취재를 하는 과정이라던지 하는 내용이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만화인 '식객'과 비교되기도 했던 만화.
아무튼 한번 잡으면 놓을 수 없는 만화 중 하나.
실제 취재를 해서 생생하게 그려내기로 유명한 작가가 펼치는 맛의 향연!

아빠는 요리사. 94 상세보기
TOCHI UEYAMA 지음 | 학산문화사 펴냄
제94권의 메뉴 땅콩 버터 크림, 고야 단된장 볶음, 국물 소면, 톤코츠, 넷타보, 샛줄멸국, 코가 구이, 레몬 케이크, 버섯과 게 안카케

실용적이라고 하면 말이 될까? 아빠는 요리사라는 만화를 좋아했던 건, 따뜻한 가족 이야기, 무엇보다 친절한 남편의 이야기여서? ㅋㅋ..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중심의 요리만화.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친절 간단 조리법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처음엔 그림체가 너무 예전 방식이라고 생각했지만, 캐릭터들이 살아있고, 역시 중독성이 막강한 요리만화. 술 좋아하고, 음식은 주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 부인과 슈퍼맨 남편, 귀여운 아이들, 그의 직장동료들의 스토리도 매끄럽게 녹아들어 있다. 맛의 달인보다는 가볍지만, 보다 일상과는 가까운 만화?

미스터 초밥왕 9(애장판) 상세보기
DAISUKE TERASAWA 지음 | 학산문화사 펴냄
초밥을 소재로 한 요리만화 <미스터 초밥왕> 애장판 제9권. 국내에 요리만화의 광풍을 일으킨 주역으로, 초밥에 일생을 건 주인공 쇼타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기본에 충실하고 인간미가 넘치는 바른 청년 쇼타가 주방에서 만들어내는 꿈과 감동을 담은 초밥, 그 하나하나 의미가 있는 초밥 이야기로 맛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일본 만화 특유의 오버가 살아있는 만화. 초밥을 너무 너무 먹고 싶게 만드는 만화. 핀셋으로 장어의 뼈를 뽑아낸다거나, 손의 감각으로 참치 뱃살 중 최고의 부위를 찾아낸다거나 하는 믿기 힘든 장면들이 회를 거듭할 수도록 나오지만.. 생생한 묘사때문에, 단연 이 책을 읽다보면, 입 안에 침이 고인다. 쇼타의 성장기이기도 한 이 만화는 우리 나라에 초밥과 음식만화 열풍을 일으켰던 책. 애장판이 나왔는데, 살까 말까 고민중이다.
아..쇼타군의 참치잔치가 또 떠올라 버렸다.

신의 물방울. 13 상세보기
TADASHI AGI 지음 | 학산문화사 펴냄
※ 일반판 입니다. 13권은 일반판과 한정판, 2개로 나누어 출간됐습니다. 주문에 유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본격 와인 만화『신의 물방울』시리즈 제13권. 본 작품은 와인평론가인 아버지가 남긴 12병의 위대한 와인과 신의 변덕에 의해 탄생한 '신의 물방울'이라는 한 병의 와인을 둘러싸고, 욕망에 사로잡힌 인간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만화지만 와인에 대한 접근 방식과 소개가 전문서적 못지 않게 훌륭하다. ▶ 작

일본의 와인 열풍을 주도했다는 만화. 역시 오버스러움 - 예를 들면, 와인 한모금에 이국의 무희들이 춤추는 한복판으로 이동한다던지하는 -을 알차게 갖춘 만화. 실제 존재하는 와인에 대해, 유명한 와인평론가의 2세와 그의 라이벌이 펼치는 드라마를 풀어가고 있다. 특정 지역 와인에 편중된 경향이 있지만..
즐겨 가는 와인가게의 소믈리에 말로는 이 만화 때문에 다소 피곤해지기도 했단다. 무조건 디켄팅을 해달라는 주문이 늘기도 하고,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어 잘 수입되지 않는 와인을 찾는 손님들도 늘어났다는..
그래도 와인샵이나, 면세점에서 만화에서 본 와인을 발견하고, 주인공들의 반응을 떠올리며, 떠들 수 있다는 것은 즐거운 일. 뭐, 여전히, 와인이름은 잘 못 외우고, 간신히 지역과 품종 정도로 와인을 고르고 있긴 하지만. ^^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민윤정/YJ.Min


티스토리 툴바